♣ 제주이야기/아름다운풍경들

제주의 명소 해안 도로의 여러가지 표정들~

jejuAngela 2011. 5. 4. 16:38

 

 

 

 

 

 

 

 

 

 

 

 

        ..제주의 명소 해안 도로의 여러가지 표정

 

 

제주에 누가 온다고 하면 꼭 보여주고 싶은 곳 제주 해안도로,

제주 해안도로 하면, 섬 둘레가 전부 해안도로지만, 지금 소개 할려고 하는 해안도로는

제주시에 있는 용두암에서 부터 도두봉까지를 소개 할려고 합니다.

 

이 용두암에서 도두봉까지는 차를 타고 가도 좋지만 요즈음 같은 날씨에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걸어 가도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올레코스일부분이기도 해요)

 

지난 일요일 황사가 심했지만 나들리겸  나갔다

이 코스를 소개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많은 표정들을 카메라에 담아왔습니다.

너무 보여줄 것이 많아서 3~4편으로 나누어 소개 할까 합니다.

 

이제부터 출발합니다.

제일 먼저 용두암 입구에는 제주의 상징인 돌하르방이 방문객을 반깁니다.↓ 

 

 

 많은사람들이 용두암을 볼려고 내려갔네요

      

 

용두암에 대해서 다 아시리라 생각 되지만 그래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ㅎㅎ

(용의 머리형상 그대로를 닮은 용두암은 200백만년전 용암이 분출 하다 굳어진 바위 높이 10여m 길이가 30m 되는

형상 기암으로  지질학적으로 학술가치가 인정되는 향토적인 자연문화유산입니다)

 용두암 이날도 여전히 웅장함을  뽐내면서 폼을 잡고 있군요↓

                      

 

이때 비행기가 날이가네요 ↓  이곳은 공항 바로 금방에 있어서 5분에 한번씩 날아다녀요

 

재잘재잘 시끄러운 소리에 밑을 보니 학생들이 수학여행을 왔나봐요..↓

 

 

이날 바닷물결도 세차게 왔다갔다 하더 군요

                 

 

멀리 바다위에는 배가 떠 있는데 황사가 얼마나 심한지 아시겠죠.?..

        

 

 

이제 해안도로 길 따라 걸어가 볼께요..

               

 

길을 걷다 보니 길에 이런글이 적혀있네요

무슨 내용인지 하나도 모르겠죠

무슨 말이냐 하면요.

"바다가예요 여기저기 봐라보다가 넘어지니까

똑바로 걸으면서 가서 보고 오세요" 이런뜻이예요..ㅎㅎ

 

 

 오른쪽 바닷가를 보니 어느 부부가 톨을 캐는 것 같군요

 

 

바로 옆에는 낚시를 하는 군요

 

                  어~ 이분 월척을 낚으셨나봐요...ㅎㅎ ↓            ㅋ~월척을 끌어올리는 걸 찍은 줄  알아는데

                                                                       바람에 흔들려서 잘렸네요                

     

 

 바다는 언제 봐도 좋은것 같네요

 

다시 길을 걸어 갑니다.. 죽~ 뻐은 길을 주변을 둘러보면서 갑니다.

 

 

여기는 여인들이 많이 가는 레스토랑이군요.

 

레스토랑 옆에는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나무 형상이 있군요

 

여기도 낚시를 하는 분이 계시군요

 

 

톨 하려고 내려 가는 분도 있구요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분도 있네요 

 

 

 일요일이라 광관객들도 이 길을 많이 걸어 다니고 있군요 .

 

 

중국에서 온 관광객들인데 사진을 찍다 비행기가 지나가서 놀랬나봐요..ㅎㅎ

 

이 비행기가요 ...*^^*..

 

해안도로를 걷다보면 이런 형이상학적인 모습의 암석들도 많이 있답니다..

 

그 틈에서 뭣가를 열심히들 캣고 있군요..보물을 찾고 있나요?..ㅎㅎ

 

길을 가다보니

 

갤러리도 있네요..들어갈까 하다가 그만 둡니다.ㅎㅎ..(갤러리는 이 다음에)

 

 

해안 도로에는 많은 식당들이 있지만 여기 보이는 용두골도

괘 괜찬은 식당이라 이름만 말하면 알만한분들도 많이들  다녀같더군요..

 친구가 해물탕을 사줘서 먹었는 맛있드라구요..(해물탕에 해물이 많이 들어 있다는 사실..ㅎㅎ)

 

 계속 갈께요...ㅎㅎ

 

 

어~ 이 여인은 혼자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바다을 보고 있을까요????...

       

 

아니면 이분  을 보고  있을까요.???...

 

 

아니며 여기  를 보고 있을까요..????..

(역시 자전거 메니아들이 많이 왔군요) 

 

 

가족 나들이 나왔나 봤요...ㅎㅎ 아빠가 업어 주니까 신이 났나 봐요...

 

많이 보는 풍경이지만 ...↓

 

어느 해안도로나 마찬가지로 여기에도 횟집이 많네요..↓

 

 

횟집을 지나면 더 멋진 길이 나타 납니다.

탁뜨인 길과 ~

 

바다~ 

 

해안도로에 팬션들도 많고 숙박시설이 잘되어 있다고 합니다...↓

 

길을 가다 보니 멋진 풍경을 카메라에 담는 분도 계시군요..↓

 

 중국에서 온 아가씨도 멋진 제주 풍경을 찍는라 집중하고 있네요..

 

자전거를 타고 하이킹 하는 외국인들 눈에 띄네요

 

              

 

계속 가다보니 쉴수 있는 의자있네요

 

이도로는 올레꾼들이 쉬어 갈 수 있도록 의자들도 군데군데 놓여 있기도 합니다.↓

 

 

의자에 앉으니 앞에 낚시꾼이 낚시대를 드려놓고 전화를 받는 모양이군요.

 

 

여기서 잠시 쉬고 다음날 2편으로 다시 찾아 뵐께요..*^^*..

지루 하지 않으셨죠...

지루 하셨다면 죄송해요~ *^^*..

 


용두암해안도로 / 드라이브코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2동
전화
설명
-
지도보기